본문 바로가기
IT업무향상

컴퓨터 업무 향상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 프롤로그

by 삽질구만리 2023. 7. 14.
 
- 디지털 업무 향상 프로젝트(PC 활용)

 

안녕하세요.  김남돈입니다.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컴퓨터의 여러 가지 문제(난관)에 부딪힙니다.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프로그램이 멈추거나, 문서 저장이 안 되거나, 인터넷에 문제가 있거나, 하드가 꽉 찼다거나, 업무 툴을 사용하는게 서툴러서 업무 작성에 문제가 많거나 예기치 않은 오류 등 많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동료나 선임자, 타 부서, 외부 전문가에게 묻거나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알아보게 됩니다. 관련 동료나 선임자에게 매번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도 미안할뿐더러 외부 전문가에게 문의할 경우는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터넷에 해결책을 찾아 매뉴얼대로 따라 해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업무가 PC로 수행되다 보니 컴퓨터를 잘 다루냐 못 다루냐가 업무 수행에서 중요하게 작용됩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고 다양한 문제의 해결점을 해결하며 업무 SW를 능숙하게 다루는 기술은 디지털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스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C를 잘 다루면 일잘러로 각광받고 PC를 잘 못 다루면 일못러로 전락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일못러가 일잘러가 되기 위해 컴퓨터 관련 공부를 하더라도 막상 에러가 나면 문제를 해결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PC 활용 능력을 갖고 있는 것 자체가 큰 자신감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됩니다.

 

이곳에서 다루는 것은?

 

 

 

디지털 업무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제가 직접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경험해 왔던 문제 해결 방안들을 풀어볼까 합니다. PC를 사용하면서 생겼던 문제점을 하나하나씩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좀 더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한 방법들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무 향상 팁은 아래와 같이 일못러를 탈출하여 일잘러가 되기 위한 디지털 업무 향상 팁을 공유합니다.

일잘러 꿀팁은 여섯 카테고리로 구성됩니다.

  1. 기본스킬(+운영체제)
  2. 문서편집(아래한글)
  3. 엑셀
  4. 파워포인트
  5. 기타업무향상 SW
  6. 일잘러 추천 도서/영상

각 팁의 내용은 1. 업무상황, 2. 문제정의, 3. 해결/개선방법, 4. 요약정리, 5. 관련링크 순으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저와 함께 PC를 능숙하게 다뤄 디저털 일못러에서 탈출하여 회사에서 인정받는 디지털 일잘러가 되길 바랍니다.

 

마라톤을 넘어 울트라 마라톤의 길에 같이 함께 해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드리며 반짝 불붓다 사그라지는 모닥불이 아닌 꾸준히 오래가는 블로그로 기억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